[안전사고 예방]


(1) 단체 여행이므로 공동생활의 질서와 시간을 지켜야 합니다. - 시간 엄수 특히 시간을 지 키지 않는 분이 계실 때에는 단체 분위기가 흐트러지기도 합니다. 한 분이 5분 늦어지 면 출발이 10분 늦어지고 다음 도착지에 늦게 도착하게 되므로 그만큼 다음 여정에 지장을 주어 여유 있게 일정을 소화 하실 수 없습니다.

(2) 가급적 단체에서 이탈하지 마시고, 부득이 한 경우 이탈 할 경우에는 반드시실무자(신부 님, 인솔자, 가이드)에게 알려주십시오.

(3) 관광지는 혼잡하므로 개인행동은 절대 삼가십시오. - 팀에서 떨어지면 소매치기 당하기 쉽습니다. 인솔자 또는 가이드 안내에 따르셔야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여행 중에는 모든 분이 해외여행자 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몸이 불편하실 경우 병원 치료 후 영수증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5) 개인적인 분실에 대해서는 본인이 책임지셔야합니다.

물건을 분실했을 경우에는 현지 가이드에게 도움을 청하셔서 경찰서에서 분실신고를 하 셔야 귀국 후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현금은 보험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6) 나라마다 여행자가 많은 곳은 도난 사고가 일어나기 쉬우므로 여권 및 개인 소지품은 각자가 철저히 관리하셔야 합니다.

- 여권의 자리는 따로 만들어 주시고 꺼내라 할 때만 꺼내시기 바랍니다.

(8) 관광지에 도착 하셨을 경우에도 버스 안에 귀중품을 놓으시게 되면 분실의 위험이 높고 분실물에 대해 기사, 가이드 혹은 T/C가 책임 질 수가 없습니다.


[공항에서]

(1) 공항에는 출발 2시간 전에 도착합니다.

(2) 휴대품은 가급적 간단히 준비하고 가방에는 영문으로 표기 된 이름표를 부착합니다.

(3) 탁송화물은 1인당 20kg까지 무료이며 초과 시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4) 카메라, 귀중품, 현금은 반듯이 기내에 소지하고 탑승합니다.

(5) 개인소지 귀중품(비디오, 고가카메라)은 세관에 꼭 신고하여야 입국 시 세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6) 손톱깍기나 칼, 건전지등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건은 소지하고 비행기를 탈 수 없습 니다. 캐리어에 넣어 부쳐주십시오.

(7) 라이터는 캐리어에 넣지 말고 소지하여야합니다.(1인당 1개)


[기내에서]

(1) 기내에서는 BOARDING PASS(탑승권)에 명기된 자신의 좌석에 앉아야 하며 기타의 사정으로 바꾸고자 할 경우에는 기내가 다 정리된 후 상대방의 양해를 구하여 바꾸시 면 됩니다.

(2) 기내에서 나누어 드리는 여행 목적지의 출, 입국 카드는 여권을 보시고 정확히 기재하시 면 됩니다.- 서울마리아센터에서 다 작성 해 드립니다.

(3) 항공기 이착륙 시에는 기내 안내방송과 승무원의 지시에 따라서 안전벨트 착용하시고, 착륙 후 항공기가 완전히 탑승구까지 이동하여 멈춘 후 내릴 준비를 하셔야 여행을 안 전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에서]

(1) 호텔 투숙 시 객실 번호를 기록하여 잊지 않도록 하시고, 외출 시에는 호텔 프론트에 비 치된 호텔 안내 팜플렛이나 명함을 소지하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대부분의 호텔방은 자동으로 잠기므로 호텔방에서 잠깐 외출 할 때라도 반드시 방 열쇠 를 소지해야 합니다.

(3) 개인적으로 호텔을 나갈 때에는 반드시 행선지를 밝혀 주시고, 호텔 투숙 카드와 지도를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호텔 투숙 카드가 아닌 열쇠인 경우에는 프론트에 열쇠를 맡겨 주 시기 바랍니다.

(4) 호텔에서는 1박에 방당 USD 1 정도의 팁을 침대 위에 놓는 것이 국제적 관례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호텔에서 포터, 하우스 메이드, 벨 보이 등에게 서비스를 받으셨을 경우 에는 약 USD1 정도의 성의를 표시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5) 호텔은 세계 각국의 여행객이 함께 사용하므로 방을 나올 때에는 옷차림에 주의하시고, 고성방가는 삼가 해야 합니다. - 방문을 두들기지 마시고 전화로 연락 후 방문바랍니다.

(6) 호텔 퇴실 중 전화, 미니바(냉장고)를 사용하였을 경우 요금을 꼭 지불하셔야 합니다. - 비쌉니다.

(7) 호텔에서 샤워를 하실 때에는 커텐을 반드시 욕조 안에 넣어서 물이 목욕탕 바닥으로 튀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타국 호텔의 욕실 바닥에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카펫트가 깔려있기 때문 물이 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며 카펫트에 물이 묻게 되면 호텔 측에 배상을 해야 합니다.

(8) 화장실에 변기가 두 개있는 경우 하나는 여성전용 세척기(비데)이오니 사용에 착오 없으 시기 바랍니다.


[순례지에서]

(1) 시차 및 그 나라의 기후, 문화 환경, 음식 등이 다르고 계속되는 여정으로 인해 쉽게 피로해 질 수 있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특히, 지도신부님의 영육 간에 건강을 위하여 늘 기도합시다.

(2) 개인행동을 자재 해 주십시오. 그룹에서 떨어지지 마십시오.

가이드 곁에 있을 때 설명을 가장 잘 들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치한들로부터 보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정 진행 중 대열에서 이탈 시에는 꼭 인솔자에게 통보 해 주십시오. 순례는 계속 이동합니다.

(2)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는 속담이 있듯이 여행 중에는 상대국의 문화 및 예절을 존중해 주셔야 곤란한 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여행은 견문을 넓히는 것이 그 목적인만큼 언제나 애정을 가지고 현지인을 만나면 좋습 니다.

(4) 관광지에서 외국인과 마주칠 때에는 가볍게 웃어주는 것이 예의 입니다.

(5) 버스 내의 맨 앞 양쪽 두 자리는 여행자 분들을 안내하는 지도신부님과 인솔자가 계획 된 여행의 순조로운 진행을 위해 일을 보는 임시의 자리(기사님 뒷자리는 신부님, 그 옆 앞자리는 가이드 , 그 뒷자리는 인솔자)가 되므로 양보하며 가이드의 인솔에 적극 협조하고 버스 내에서는 금연입니다.

(6) 공동체 생활임을 인식하셔서 순례 중 다소 불편한 점이 있으시더라도 우리를 순례로 불 러 주신 주님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서로 양보하고 이해하면서 하늘나리의 삶을 살아 보는 노력하는 순례가 되 길 기도합니다.


[식당에서]

(1) 자리를 미리 맡아 놓는다고 가방을 의자에 걸어두어서는 안됩니다. “여권과 현금이 든 가방은 내 몸이다” 라 생각하시고 늘 몸에 지니셔야합니다. 음식을 다 담으신 후에

자리를 정하십시오.

(2) 식당에서 드시는 주류 및 음료수는 개인이 지불하셔야합니다.

(3) 아침 식사가 호텔 뷔페식일 경우 음식을 남기지 않도록 하며 또한 음식을 가지고 나오 는 것은 큰 결례가 됩니다.

(4) 식당에서 음식을 재촉하시거나 큰소리로 떠들지 않는 것이 예의 입니다. 여행 중에는 물을 사 드셔야 합니다.

(5) 식당에서 주문한 것 외에는 주류를 반입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특별히 선호하는 것이 있으시면 표시나지 않게 하여 드시길 바랍니다.

(6) 외국에서는 수돗물을 먹을 수 없습니다. 석회질이 많아 드시면 배탈의 원인이 될 수 있 으니 꼭 지정해 드리는 물을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