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례지에서


(1) 시차 및 그 나라의 기후, 문화 환경, 음식 등이 다르고 계속되는 여정으로 인해 쉽게 피로해 질 수 있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특히, 지도신부님의 영육 간에 건강을 위하여 늘 기도합시다.

(2) 개인행동을 자재 해 주십시오. 그룹에서 떨어지지 마십시오.

가이드 곁에 있을 때 설명을 가장 잘 들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치한들로부터 보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정 진행 중 대열에서 이탈 시에는 꼭 인솔자에게 통보 해 주십시오. 

순례는 계속 이동합니다.

(2)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는 속담이 있듯이 여행 중에는 상대국의 문화 및 예절을 존중해 주셔야 곤란한 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여행은 견문을 넓히는 것이 그 목적인만큼 언제나 애정을 가지고 현지인을 만나면 좋습 니다.

(4) 관광지에서 외국인과 마주칠 때에는 가볍게 웃어주는 것이 예의 입니다.

(5) 버스 내의 맨 앞 양쪽 두 자리는 여행자 분들을 안내하는 지도신부님과 인솔자가 계획 된 여행의 순조로운 진행을 위해 일을 보는 임시의 자리(기사님 뒷자리는 신부님, 

그 옆 앞자리는 가이드 , 그 뒷자리는 인솔자)가 되므로 양보하며 가이드의 인솔에 적극 협조하고 버스 내에서는 금연입니다.

(6) 공동체 생활임을 인식하셔서 순례 중 다소 불편한 점이 있으시더라도 우리를 순례로 불 러 주신 주님께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서로 양보하고 이해하면서 하늘나리의 삶을

살아 보는 노력하는 순례가 되길 기도합니다.